학성중학교 로고이미지

보도자료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16학년도 수학체험 및 전시행사 (울산여성신문, 2016/11/25 보도)
작성자 황정심 등록일 16.11.28 조회수 725
첨부파일

[울산여성신문 노익희 기자] 울산 중구 학성중학교(교장 최행석)는 25일 학교 공개의 날을 맞이해 ‘2016 수학 체험 및 전시의 날’을 개최했다.

    

이번 수학체험전은 문제풀이 중심의 딱딱한 수학에서 벗어나 보고, 만지고, 느끼는 체험과 탐구 중심의 수학 프로그램을 학생들과 학부모에게 제공함으로써 수학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기획됐다.

    

2,3학년 수학동아리 ‘fun fun math’ 학생들과 1학년 자유학기제 수학반 학생들이 중심이 되어 일년 여간 준비한 작품과 탐구하고 연구한 결과를 전시하고 학생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도우미 역할을 했다.

    

최행석 교장은 “교과서 외적인 다양한 수학적인 체험활동은 학생들의 수학적 사고력 신장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며 학생의 자질을 함양하고 나아가 글로벌 시대를 대비하는 미래지향적 프로그램 마련에 교사의 노력과 참여가 필요하다” 고 말했다.

이전글 2017학년도 울산 학성중학교 교내 과학의날 [STEAM DAY] 행사
다음글 ‘2016 대한민국 행복교육박람회’ 체험활동 UCC 제작 발표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