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성중학교 로고이미지

보도자료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언론] 학성중1 이현서, 제 16회 오영수 백일장 운문부분 입상
작성자 언론스크랩 등록일 18.07.30 조회수 201

[언론] 학성중1 이현서, 16회 오영수 백일장 운문부분 입상 [2018.7.30]


올해로 제 16회를 맞은 오영수백일장의 울산을 넘어 전국 규모의 백일장으로 발돋움 하고 있다. 이번 백일장에는 타 지역참가자 비중이 늘어 예년보다 더욱 수준 높은 대회가 됐다는 평가다.

 

초등부 산문을 심사한 이규원·정정화 심사위원은 웹툰을 많이 접한 탓인지 우화적 이야기를 만들어낸 글들이 많았다학교에서 또는 집에서 친구들과의 소통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꾸밈없이 정리하는 솜씨를 보고 초등학생이 쓴 글이라는데 놀랐다고 말했다.

 

 

장원으로 뽑힌 서가현 학생의 소나기에 대해 왕따에 대한 이미지를 초등학생 특유의 재잘거리는 형식으로 잘 묘사했고, ‘우산을 같이 쓰면 이렇게 행복해지는구나!’로 임팩트 있게 마무리를 한 점을 높이 평가 했다고 밝혔다.

 

운문을 심사한 김이삭 심사위원은 오영수 백일장에 참가한 학생들의 수준이 대체로 높았다. 장원 외에 작품들도 우수했다이번 심사의 기준은 창의성과 작품성을 두루 갖춘 작품을 선정했다. 참가한 학생들이 해바라기 같은 자연 소재를 다루어 반가웠다고 말했다.

 

이어 초등부 장원작인 최지민 학생의 해바라기에 점수를 준 이유는 시라는 함축미를 잘 살린데다, 대상을 바라보는 자신만의 개성이 자연스럽게 녹아났기 때문이다참가작 가운데 간혹 어른 작품을 흉내낸 것들은 심사에서 제외했다고 설명했다.

 

중고등부 산문의 이규원·정정화 심사위원은 좋은 대학을 목표로 공부에 매진하느라 문학을 파상적으로 접하는 학생이 많은 시기에 오영수 백일장이 열린 것은 매우 뜻깊은 일이다작품 속에서 학생들의 진솔하면서도 기발한 상상을 만나면서 우리 문학의 미래가 밝다고 느꼈다. 전체적으로 수준이 높아 반가웠고 순수한 열정이 느껴져서 좋았다고 말했다.

 

이어 장원으로 뽑은 임가은 학생의 기차역의 냄새는 기차역의 냄새와 여행 중 길을 잃으면서 알게 된 아저씨와의 추억을 버무려내는 실력이 우수했다고 밝혔다.

 

운문의 박영식 심사위원은 올해 오영수 백일장에는 울산을 넘어 타지역 학생들이 참여해 이전보다 고등학생의 참가율이 월등히 높았다장화, 축제, 기차역, 소나기, 해바라기, 봉사활동 이렇게 여섯 글제가 나와 학생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들어볼 수 있었다고 말했다.

 

박 심사위원은 장원에 뽑힌 해바라기의 김현주 학생은 적절한 비유와 참신한 언어구사로 시대적 배경을 적재적소에 넣어 잘 마무리 했다. 시를 다루는 솜씨가 뛰어났다차상을 수상한 해바라기의 김태희 학생은 우리 전통시문학인 시조에 네수 연작으로 짜임새 있게 삶을 노래한 점이 돋보였다고 덧붙였다.

 

< 입상자 명단>

 

초등부 산문 장원 서가현(무거초6) 차상 김다원(무룡초6) 서세란(무룡초6) 차하 이하영(온남초5) 이호연(명정초6) 고제형(명정초6) 박시영(무룡초5) 참방 이도헌(울산초6) 노강민(울산초6) 정서영(백합초6) 문서윤(서부초6) 최민혁(호계초5)

 

초등부 운문 장원 최지민(남외초5) 차상 정준혁(남외초4) 박하준(내황초5) 차하 문정현(무룡초6) 전호연(굴화초5) 박정빈(무룡초6) 배효전(무룡초4) 참방 박시영(호연초4) 장준하(옥동초3) 김시연(외솔초5) 김성찬(무룡초5) 송서연(무룡초5)

 

중고등부 산문

 

장원 임가은(성광여고2) 차상 정서은(현대고1) 김우진(울산여중3) 차하 왕윤정(목동고3) 이경인(구영중2) 유승민(목동고3) 류현수(학성여중1) 참방 황지현(학성여중2) 이수빈(삼산고2) 김철우(대현고1) 박보성(대현고3) 임상현(유곡중3)

 

중고등부 운문

 

장원 김현주(서울여고3) 차상 김태희(학성여중3) 류성영(무룡고1) 차하 박성경(광주수피아여고2) 이지서(성광여고2) 김시훈(울산제일중2) 이서연(장검중3) 참방 김민규(약사중2) 구지민(학성여중3) 이사랑(성광여고2) 구본유(울산제일중3) 이현서(학성중1)

이전글 [언론]울산 학성중, 청룡기 전국 축구대회 제패
다음글 [언론] 세계로보컵 대회, 한국 주니어 부문 종목에서 1위